2010년 7월 23일

갤럭시S 사용기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조우한 몇가지 치명적인 것들에 대하여 적어본다.


- 사직을 찍으면 일부 사진 이미지가 요상하게 변형되어 저장된다. (썸네일 이미지는 정상이다) PC 로 다운로드 해서 보아도 이미지는 요상하게 저장되는 것으로 보아 촬영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결국 이 건으로 기기를 새것 교환 받기로 했다)





- 새로운 어플을 아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기존 프로그램 중 실행에 문제가 생기거나, 폰을 재시작하면 프로그램 자체가 사라져 버리는 문제가 드물게 발생되고 있다. 일단 문제가 발생되면 별다른 방법이 없다. 그냥 리셋하고 처음부터 ... 만일 마켓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기본 프로그램에서 vending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하고 리부팅하면 되는 것을 여러번의 경험으로 알았다. (암튼 캘럭시 S 는 안드로이드와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 실내에 있는 경우, 내위치를 찾지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분의 갤럭시S에서는 정말 잘되더구만)


- 캘럭시 S 카메라 문제로 기기를 새로 받았다.


놀라운 점은 안드로이드 운영 체체 및 패치 버전은 기존에 사용했던 기기와 동일했지만, 새 기기에서는 SW 충돌 문제는 아직까지도 발생되지 않고 있다. 카메라도 잘 동작하고 있다.

댓글 1개:

  1. 거의 1년이 다되어 가는데.. 불만이라면 카메라 반응이 너무 느리다.

    답글삭제